자주 묻는 질문
충전, 견인 시 주의 사항 등 e-모빌리티에 관한 궁금한 점에 대한 답을 찾아보세요.
정식 인증된 전기차가 초래하는 위험은 연료, 가스 등 내연기관을 탑재한 차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배터리와 완벽하게 절연 처리된 충전 케이블에는 회로 차단기가 있어 빗속에서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충전 케이블의 양 플러그가 모두 안전하게 연결되고 차량과 충전 장비에서 연결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한 이후에만 충전이 시작됩니다. 충전이 시작된 뒤에야 전류가 흐르는데, 이는 빗속에서 충전하는 것도 안전하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으로 뇌우시에는 아무 것도 없는 넓은 공간에 노출되거나 전기 장치와 접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차량 내부나 주변 지역에 번개가 내리치면 차량 내부 회로가 망가지거나 충전소가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소에는 원칙적으로 과전압 보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충전소 운영사 측에 적절한 보호조치가 마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고전압 체계에 적용된 여러 안전조치로 인해 물 속에서도 감전의 위험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감전은 양극, 음극 두 라인과 동시에 접촉이 있을 때에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은 감전 방지를 위한 다양한 안전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전문 견인 업체를 통해 견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운영 매뉴얼을 참고하세요. 화재 발생 이후 주차 시에는 특별한 안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사고와 마찬가지로 탑승자는 즉시 차에서 내려 안전한 곳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취해야 하는 안전 및 차단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그럴 가능성은 굉장히 작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심각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 그렇습니다. 에어백이 터지는 사고가 발생했음을 차량 시스템이 감지하면 고전압 배터리와 전기 시스템은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이 외에도 차량은 다양한 보호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1. 고전압 배터리는 사고로 인한 접촉으로부터 차단 보호되어 있습니다.
2. 고전압 배터리는 일명 갈바니 격리 또는 전기적 격리를 통해 차체에서 완전히 격리되어 있습니다.
3. 에어백이 터지는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고전압 시스템은 즉각 차단됩니다.
자세한 절차는 긴급구조 매뉴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긴급구조 매뉴얼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