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휠 & 타이어 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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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 타이어

휠 & 타이어

안전하게 편안하게 효율적으로 운행하기 위하여서는 타이어가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몇가지 관리 팁
을 통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라벨링
225 / 45 R17 94 W
   

타이어 번호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타이어 번호는 타이어 구조, 림(rim) 직경, 최대 한계 속도 등, 타이어 번호는 제조사와 제품명 외에도 중요한 정보를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휠 & 타이어 타이어 라벨링
폭스바겐 휠 & 타이어 트레드

트레드 홈이 마모되면 마찰력이 줄어듭니다.

트레드 홈이 4mm 이하로 마모됐다면 젖은 노면에서 마찰력이 줄어듭니다. 다시 말해서 트레드의 배수성이 떨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도로에서 미끄러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트레드 홈이 3mm(여름용 타이어)에서 4mm(겨울용 타이어) 이하로 마모되면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드가 마모됐다고요? 새로운 타이어로 교체해서 위험을 방지하십시오.



트레드 깊이를 어떻게 측정하나요?

타이어의 트레드 홈에는 1.6mm 크기의 비드(bead)가 있습니다. 비드와 비교하면 타이어 마모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혹은 홈에 동전을 대보셔도 됩니다. (왼쪽 그림 참조)

겨울용 타이어
폭스바겐 휠 &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폭스바겐 휠 &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뛰어난 접지력 짧아진 제동 거리

뛰어난 접지력. 짧아진 제동 거리.

사고 위험이 줄어듭니다.

왜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해야 할까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접지력이 높아지고 제동 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7°C 이하에서는 날씨에 상관 없이 사고 위험이 줄어듭니다.

타이어 관련 질문

여름용 타이어
폭스바겐 휠 & 타이어 여름용 타이어

기온이 7 °C 이상으로 올라가면, 여름용 타이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여름에 적합한 트레드
    여름용 타이어는 건조하거나 젖은 여름 노면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고온에서도 안전하게
    여름용 타이어의 특수 고무 컴파운드(compound)로 제작되어 50 °C까지 올라가는 고온의 아스팔트에서도 탄력성을 유지합니다. 또한 우수한 접지력과 짧은 제동거리로 안전을 지켜드립니다.

  • 적은 연료 소비
    여름용 타이어는 회전 저항이 적어 연비가 좋습니다.
폭스바겐 휠 &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거나 타이어 모니터링 계기판이 이상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낮거나, 타이어 모니터링 계기판이 이상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지나치게 내려가거나 타이어가 손상을 입을 경우에는 더욱 천천히 주행하세요. 핸들을 급격히 꺾거나 브레이크를 갑자기 밟지 마시고 신속하게 타이어를 확인하세요.

타이어에 이상이 없는데 아직 경고등이 켜져 있나요? 폭스바겐 서비스 센터에 시스템 점검을 의뢰하세요.

폭스바겐 휠 & 타이어 안전을 위한 다층 구조

안전을 위한 다층 구조

타이어는 표면과 카카스(carcas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표면
1. 트레드 (Tread) - 지면 마찰력과 배수성을 높입니다. 
2. 조인트리스 밴디지 (Jointless bandage) - 고속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3. 강철 코드 벨트층 (Steel cord belt layers) - 주행 안정성과 회전저항을 최적화 합니다. 

카카스(Carcass)
4. 코드 바디 삽입 (Cord body insert) - 내앞이 높아져도 형태를 유지합니다. 
5. 이너 라이너 (Inner liner) - 타이어 내의 공기를 유지합니다. 
6. 사이드 스트립 (Sider strip) - 측면 손상을 방지합니다. 
7. 코어 프로필 (Core profile) - 방향전환을 용이하게 하고 주행 안전성과 주행 편의를 향상합니다. 
8. 강철 코어 (Steel core ) - 림 (rim) 의 마찰력을 높입니다. 
9. 강화 비드 (Bead reinforcement) - 주행 안정성과 방향 전환의 정확성을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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