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코리아 소개 메인

About Volkswagen

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1월 1일 국내 법인을 설립하고, 국내 수입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국내 7곳의 딜러사를 통해 서울, 분당, 일산, 수원,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전주, 청주, 원주, 부산, 창원 등 전국 33개 전시장과 34개의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평택에 위치한 PDI 센터(Pre-Delivery Inspection Center)에서는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하기 위해 수입 차량에 대한 완벽하고 철저한 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과정을 거친 차량만을 전국 전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 브랜드는 전 세계 150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13개국 30개 이상의 기지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2021년 폭스바겐 브랜드는 폴로, 티록, 골프, 티구안, 파사트 등의 베스트셀러와 성공적인 순수 전기차 모델 ID.3 및 ID.4등이 시장에서 활약해 전 세계 시장에서 약 490만 대의 차량을 인도했다. 또한 2021년 한 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26만대 이상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를 전 세계 고객에게 인도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18만 4천명의 직원들이 폭스바겐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8만 6천여명의 직원이 1만개 이상의 딜러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가속화 전략(ACCELERATE strategy)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업체로 지속 발전하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

폭스바겐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기업이자 유럽 최대 자동차 그룹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가 있다. ▲폭스바겐(Volkswagen) ▲아우디(Audi) ▲포르쉐(Porsche) ▲벤틀리(Bentley) ▲람보르기니(Lamborghini) ▲스코다(Škoda) ▲세아트(SEAT) ▲쿠프라(Cupra) ▲두카티(Ducati) ▲폭스바겐상용차(Volkswagen Commercial Vehicles) 등 유럽 7개국 10개의 핵심 브랜드가 속해있다. 소형 승용차부터 럭셔리 승용차, 모터사이클, 그리고 픽업 및 버스, 대형트럭 등의 경량부터 대형 상용차까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전 세계 67만 2천여명의 직원이 차량 관련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153개국에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2021년 전 세계에 890만대의 차량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