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EV 스마트케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고 전기차 배터리 관리의 실효성과 운전자 편의성을 높이고자 EV 스마트케어를 개발했습니다. 

EV 스마트케어는 차량의 OBD-II 포트에 간단히 장착하는 무선 동글을 통해 충전 또는 주행 중인 폭스바겐 전기차의 주행 정보와 충전 패턴, 배터리 상태 등 주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 관리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차량 소유주의 스마트폰 앱(B-lifecare)으로 전송되며,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통해 전기차와 배터리 상태를 확인합니다.

EV 스마트케어 서비스 주요 기능

주행 정보

최근과 누적 주행이력과 함께 전비, 배터리 잔량 기반으로 주행가능거리를 확인합니다. 

배터리 케어

내 배터리 상태와 미래가치 등을 종합 분석, 점수 및 순위를 확인합니다. 

충전 패턴

충전 패턴 분석으로 최적의 충전 시점 안내 및 효율적인 충전패턴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배터리 인증서

AI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의 현재 상태 점검부터 최대 성능 범위 예측까지 분석합니다.

배터리 퇴화 AI 분석

배터리 퇴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나의 주행패턴을 분석, 배터리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화된 맞춤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배터리 이상 감지 자동 알림 서비스 (EV 스마트케어 전용 기능)

차량을 운행, 충전 또는 주차 중일 때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 이상징후 발생 시 문자 알림을 전송합니다. 또한 해당 데이터는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센터에 전송되어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ext steps

Next steps